전시제목 : 이익렬 개인전 | Story of the big city

전시일정 : 2021.3.4-3.21 (전시기간 내 월요일 휴관)

전시장소 : 팔레드서울 2F





1. 전시소개

도시의 시스템, 판데믹 상황에서 드러나는 개인과 사회, 국가와 세계의 시스템의 현실과 새로운 잇슈, 관계와 시스템에 관한 이야기를 회화적인 평면으로 표현.



2. 작가노트

인간의 이기주의에 대한 회의로 시작한 일련의 머신(기계)이미지, 개인만의 거주공간, 빠른 이동에의 본성적 욕구를 다룬 첨단공학기술의 상징적인 매체인 자동차, 전자회로와 같은 도시의 탑 뷰와 버드아이 뷰를 통해 도시의 시스템에 관한 이야기를 작업해 오던 중, 청년 시절부터의 작업동기가 ‘인간에 대한 신뢰회복’에의 본성에 기인했음을 깨달았다. 거대 풍경의 탑뷰와 조감뷰는 사물의 원초적인 설계도를 의미하며, 회화적 표현기법은 인간 본연의 감성을 의미한다. 도시의 시스템이 보존되고 현재로 보여지는 역사적 의미와, 그안의 수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드라마를, 때로는 거대 풍경, 때로는 인간 군상이나 아트쇼 장의 사람들, 한명의 드라이버를 둘러싼 수백명의 팀 크루로 표현 한다. 이러한 관계와 긴밀한 네트웍, 전체를 이루는 시스템은, 인간과 자연, 도시와 물리적인 모든 존재에 영향을 주고 받는다.


3. 작가소개(약력)

이익렬 LEE IK RYEOL

1964년 서울생, 86년 홍익대학교 서양화과 졸업.

개인전 24회, 서울, 부산, 뉴욕, 마이애미.

아트뉴욕 컨텍스트 아트마이애미 컨텍스트 아트쇼. 바젤 스코프, 마이애미 스코프, 런던, 벨기에,싱가폴,멜번,홍콩AAF, 아트두바이, 홍콩 아시아컨템포러리, 북경 아트차이나, 중산아트페어, 런던첼시아트페어등 해외 아트쇼 약 40회 출품.

89청년작가전 및 국내외 기획전 약 300회 출품.

한국자동차경주협회, 인제스피디움, 삼화제지, 파버카스텔 등 작품소장.


갤러리 팔레 드 서울의 새로운 전시, 세미나, 프로그램 등의 소식이 담긴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2019 Palais de Seoul . 서울특별시 종로구 통의동 6 이룸빌딩 Tel:02.730.7707 Fax:02.730.7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