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제목 : 인예인 개인전 │ The mood of the day

전시일정 : 2020.02.11 – 2020.02.16

전시장소 : 팔레드서울 B1

1. 전시 소개

제목 The mood of the day(그날의 감정)는 그 '날(日)'의 감정 과 그날의 '나(自)'의 감정이라는 의미를 이중적으로 내포하고 있다.

나는 그날의 날씨로부터 감정을 찾곤 하는데, 날씨가 영향을 미친 이 감정은 온전히 나의 감정인지, 그 날의 ‘감정’ 으로부터 휩쓸린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들면서 시작한다.

날씨는 햇빛, 비, 눈, 바람 따위로 다가오는 감각들로 분위기를 형성한다.

차가운 공기는 주변의 바람과 어우러져 상쾌한 분위기를 만들었다가도 스산한 기운으로 넘어가기도 한다. 이렇듯 날씨는 머물지 않고 계속 변화하고 감정도 그에 따라 계속 흘러간다.

나의 하루도 섬세한 감정의 흐름으로 시작과 끝을 함께한다.

현재의 내가 하루하루가 쌓여 지금의 모습이 되는 것처럼 그림도 그날에 따른 감정들로 그 모습을 찾아간다.

복합적인 감정들 끝에 만들어진 그림에는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진 감정이 아닌 감정이 만들어지는 그 찰나의 분위기가 담겨있다.

여기서 감정을 캐치하는 것은 보는 사람의 몫으로 남기고 싶다.

그 끝에 얻은 이 감정은 어쩌면 오롯이 당신의 것이리라.

2. 작가 노트

그날에 동요하다

햇빛, 비, 눈, 바람 따위로 다가오는 감각들이 주위를 감돌아 그날의 감정을 만든다.

그 감각들에서 비롯한 감정은 온전히 나의 감정이라 할 수 있는가

누구의 것인지 모를 이 감정을 그림에 담았다.

3. 작가 소개(약력)

2015년 A&D 갤러리 단체전 실크스크린展

2018년 A&D 갤러리 단체전 ㅎㅎㅅㅎ展

2019년 면천읍성안 그 미술관 단체전 면천스케치展



갤러리 팔레 드 서울의 새로운 전시, 세미나, 프로그램 등의 소식이 담긴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2019 Palais de Seoul . 서울특별시 종로구 통의동 6 이룸빌딩 Tel:02.730.7707 Fax:02.730.7703